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티스토리 계정정지 이야기 7일 (병원후기 절대쓰지마세요.)

by 로코와봉봉 2023. 6. 21.
반응형

- 블로그 작성 시 주의사항 -

 


안녕하세요. 😄
봉봉입니다. 👋

2년 정도 티스토리를 하면서 6월이 정말 야속한 달이네요.


나름 수익형 블로그를 꿈꾸며 티스토리를 시작했지만,

글 하나하나 모두 소중한 글이 되어

티스토리 블로그 자체가 내 삶에 깊이 들어왔습니다.  

저는 매일매일 방문해서 조회수도 확인하고 새로운 글도 작성하는데

갑자기 로그인이 안되는 상황!!

티스토리 로그인 제한 화면.

 


정말 당황했어요.. ㅜㅜ


지난번 글로 작성드렸지만

다음에서 블로그의 모니터링을 로봇으로 진행하는데

로봇의 착오로 인해 다음에서 검색이 안되었습니다. 

 

그때 바로 고객센터에 문의하였더니 바로 조치해 주셨었는데

비슷한 건가..  하고

서둘러 고객센터에 문의하였습니다.

사실 저는 이번에도 바로 조치가 될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답변이 유관기관 신고로 게시물 블라인드 처리됐고

그 유관기관이 보건소이며

보건소에서 해제요청이 와야 풀어준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블로그 7일 이용제한에 대한 고객센터 답변

반응형

 


저는 서둘러 보건소로 전화했습니다.  
( 전화번호는 고객센터 답변에 나와있었습니다. )

전화로 제 상황을 설명하니 보건소 측 답변은..

 

혹시 병원후기 올리셨나요?  
의료인이 아니면 병원후기는 법적으로 올리시면 안 됩니다. 
의료기관은 한 사람의 개인적인 후기가 정확하지 않은 정보로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어쩌고 저쩌고 해서 올리면 안 된다였습니다.  

 


하여 저는 일단 알겠다.

그런데 정말 몰랐다.  

보통 내돈내산 병원후기가 타 블로그에도 많기에 그게 법적으로 문제가 된다는 건 정말 몰랐다.  

그리고 나에게 블로그는 소중한 공간이다.  

다신 이런 상황을 겪고 싶지 않은데 도대체 어떤 글이 문제인지 물어봤습니다.  

 

문제의 글은 강동구 한의원 후기였습니다.

저희 집 근처에 아침마다 늘 줄 서있는 한의원이 있어 소개했는데 그게 문제였습니다.  

하여 이번에 다시는 이런 일을 겪고 싶지 않아,

코로나키트 글부터 병원이나 약과 관련된 글은 모두 비공개처리 하게 되었습니다.  

내가 일부러 법을 어기고자 글을 쓴 게 아니라

정말 제가 무지해서 당연히 후기는 써도 되는 줄 알았습니다.  

갑자기 이렇게 로그인 제한이 되니 당황스럽고 속상했습니다.
제가 무지했기에 어쩔 수 없지만

티스토리 운영하는 카카오에서 제한만 할 게 아니고

쓰면 안 되는 글들을 정확하게 공지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도박, 성인물 이런 거도 공지가 필요하겠지만

병원 후기는 정말 많은 블로그에서 잘 모르고 올리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사람들이 잘 모르는 케이스들도 구체적으로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알아보니 처음에는 7일이지만 그다음에는 한 달,

그다음에는 계정삭제까지 이뤄질 수도 있다고 하니 무서웠어요.

 

앞으로도 더 조심하겠지만 무작정 제한처리 하는 것보다 삭제처리하고 경고하고 왜 안되는 건지 설명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