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공부/책

[에세이] 나는 좋은 사람보다, 맞는 사람이 좋다. (공감과위로)

by 로코와봉봉 2023. 1. 28.
반응형

봉봉이의 에세이 - 1

 

나는 좋은 사람보다, 맞는 사람이 좋다...

 

 

나는 좋은사람보다 맞는사람이 좋다.



저는 요즘 인간관계에 대해 생각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좋은 사람보다 

나와 맞는 사람이 

나는 더 좋다고
확신이 듭니다. 


저는 왜 생각이 

확신이 되었을까요.. 

 

제 글이 다른사람에게도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인간관계에서 

쉽게 상처를 받는 사람이었습니다. 


저 사람은 왜 그러지? 
저 사람은 나에게 왜 그러지? 


분명 좋은사람인데..


나한테 문제가 있는건가?
라고 늘 자문 하곤 했습니다.  

그래서 트러블이 있던 날에는 
그 상황을 생각하고

곱씹어 대비해도
저는 또 상처를 받았습니다.
 
그러다가 

그 좋았던 사람하고 

저는 관계가 틀어지기도 하고..

 

그 과정에서 오는 

스트레스는 하루가 아닌 

여러 날을 망가뜨렸습니다. 

좋은 사람인데 

왜 나랑 안 맞는 걸까?

 

안 좋은 사람도 아닌데..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좋은 사람은
정직하고 친절한.. 

긍정적 표현이 어울리는 사람일 것입니다. 

 


정직하고 친절하고 

긍적적 사고방식을 갖고 있어도


나하고 가치가 다르거나,
나하고 목표가 다르거나,
나하고 기준이 다를수 있습니다. 

 

반응형

 

 


사실.. 

잘 알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다 다르듯이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있고

 

그 사람들과 

나는 다르다는 건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름을 인정하고 

차이를 받아들여서 

잘 지내면 된다 생각했고
노력했습니다. 

 

그런데 알아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힘들었습니다. 

저는 모든 사람하고 

잘 지내고 싶어서, 


남들이 인정하는 

좋은사람이고 싶어서..
힘들었던 것입니다. 

 

 


그러다 문득 어느날 .. 
나는 외로운 사람인가? 라는 질문에 
세상은 나에게 

이렇게 답해주었습니다.

"이 세상에는 정말 소중한 친구 한두 명 이면 좋은 인생이야. "

 


그럼 나한테 문제가 있어서 인간관계가 어려운 걸까?

 


"아니야. 너하고 잘 맞는 사람하고는 행복하잖아. "
"잘 맞는 사람하고 어울리면 돼. "

 

그렇습니다.

 

저는 사실
나와 안 맞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사람이고 싶었지만..


 나를 고치고 

나를 낮추고 

나를 바꿔서 까지
많은 사람에게 

좋은사람으로 남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어느 책에서 말한것 처럼 
미움받을 용기도 필요했지만

나 하고 대화하는

방식이 잘맞고

가치관이 잘 맞고

같은 목표들이 있는

 

즉!

나하고 잘 맞는 사람들과

있을때 내가 행복하다는 것을

깨달았어야 했습니다.

좋은 사람과

 맞는 사람은 다른개념입니다.


좋은 사람은 

성품이 좋고 

친절하고 

믿을 수 있는 사람을 

말하지만


맞는 사람은 

우리가 함께 하면 

행복하고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저는 
좋은 사람은 사회에 많고, 
그 사람들과는 

사회에서 만나 

불편하지 않도록 

배려하며 잘 지내면 되고,
 
맞는 사람과는

 나의 많은것을

 공유하고,

 대화하며, 

동체 생활을 할 수 있고,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다고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인간관계에서는 

대화는 정말 중요합니다.


나와 맞는 사람들과 대화가

인생의 행복에서 중요한 이유는

 

서로의 생각과

감정을 잘 이해해

안정감이 느껴지고,

서로 의지할 수 있었으며
다양한 대화를 통해 함께 

성장할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제 이야기가 정답은 될순 없지만
위로는 될수 있어 
작성해 보았습니다. 

행복한 삶 되세요. 

 

 

-봉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