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공부

건축도장기능사 합격비법! (나만의 꿀팁 제공! 시험장 상황 시험전 필독!)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2. 10: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봉봉이 입니다.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서

여러분들 옷 따뜻하게 잘 입고

계시나요?

 

저는 오늘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도장기능사

합격했다고

문자를 받았습니다. 

 

 

2022년 정기 기능사 - 건축도장기능사 결과 발표

바로 큐넷에 PC 접속 후 

확인을 했더니

 

점수는 "62점" 

턱걸이 합격! 

 

그래도 주말 향상과정반 을 

듣고 합격 할 수 있어 

더욱 뿌듯한 자격증입니다. 

 

그렇다면

봉봉이의 초스피트 합격비법을

소개합니다! 

 

저는 동부기술교육원에서

주말 향상과정을 이수했어요.

 

이 과정은

무료교육인데

주말 이틀 동안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그곳의 교수님께서 

직접 가르쳐주시기 때문에 

제가 연습과 시간이 부족해도 

합격할 수 있었어요. 

 

그만큼 교수님께서는

채점위원으로도 많이 참여하셔서

어떤 부분에 신경 써야 하는지

잘 알려주셨습니다. 

 

제가 배운 내용은 

다음 글에서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 

 

건축도장기능사 자격증 쉽게 알아보자?! (왕초보 기준 / 도장기능사 전체과정) (tistory.com)

 

건축도장기능사 자격증 쉽게 알아보자?! (왕초보 기준 / 도장기능사 전체과정)

안녕하세요 😄 봉봉이 입니다. 오늘은 왕초보 기준 건축도장기능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저는 건축도장기능사라는 자격증을 이번에 처음 알게된 왕초보입니다. 봉봉이가 건축 관련 해서

gekojoa.tistory.com

728x90

 

두번째는

직접 시험을 봐보니

꼭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습니다.

 

바로 이 시험은 다른사람이 뭐 하는지

다보이는 시험입니다. 

 

조색이 어렵다?!

순서가 헤깔린다?!

 

12명이 시험본다면

12명 속도가 거의 다 비슷합니다. 

 

조색하러 갈때

보통 4~5명 정도 조색하러 와있고

 

사포질 할때도 

보통 다 같이 사포하고 

 

제가 생각했을때는

잘모르면 다른사람들 지금 뭐하는지

한번 봐보시면 되요. 

 

그렇다고 너무 뚫어져라 처다보시면 

오해를 살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조색을 할때는 

무조건 3가지 색을 섞어야 하는데

 

감독관이 제시한 색과 

너무 다르지만 않으면

실격되지 않는거 같아요.

 

 

그리고 4~5명 정도가 조색하러 와있는데

보통 다 같은색 

퍼담고 있어서

내 색이 틀렸다?!

라고 생각이 안들었어요. 

 

 

두번째는 반드시 치수를

정확하게 계산하시라고 말씀드립니다.

 

제 작품이 퀄리티가 낮아도

합격할수 있는 방법은

 

반드시 

칫수는 정확하게 

했다는 것입니다. 

.

그런데! 

다른분들은 작품의 퀄리티가 좋았으나

실격 처리 하실때

보면

보통 칫수에서 떨어집니다. 

 

"5mm"

에서 조금만 벗어나도 실격됩니다. 

 

도장시험은 그만큼 칫수가 굉장히 

중요한 시험이에요. 

 

꼭 칫수를 잴때

반드시 2번씩 확인하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가 드리고 싶은 

꿀팁은 

 

반드시 시험장에 

일찍 가시고

신분증 꼭 챙겨 가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보통 저는 가장 먼저 갑니다. 

 

시험 준비가 완벽하지 않아도

그날의 집중력을 믿습니다. 

 

그런데 

시험장에 늦게 왔는데

신분증까지 놓고오신분도 있습니다. 

 

아무리 연습 많이 하고

절실해도

시험을 못보거나

보더라도 

급하게 보게 되면

당연히 실수하기 마련입니다. 

 

여러분 

제가 말씀드린 꿀팁은 여기까지 입니다. 

 

건축도장기능사

모두모두 

좋은 결과 받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