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UML(Unified Modeling Language)
- 시스템 분석, 설계, 구현 등 시스템 개발 과정에서 의사소통이 원활히 이뤄지도록 표준화한 대표적 객체지향 모델링 언어
- OMG(Object Management Group)에서 표준으로 지정
- 구성요소
# 사물; 관계; 다이어그램
- 사물
- 다이어그램 안에서 관계가 형성될 수 있는 대상들
- 종류
# 구조사물; Structural Things; 시스템의 개념적, 물리적 요소를 표현; 클래스, 유스케이스, 컴포넌트, 노드
# 행동사물; Behavioral Things; 시간과 공간에 따른 요소의 행위; 상호작용, 상태머신
# 그룹사물; Grouping Things; 요소들을 묶어 표현; 패키지
# 주해사물; Annotation Things; 부가적인 설명이나 제약; 노트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첫번째 게임개발] 유니티 게임개발 속성강의 후기. (나도코딩! 게임개발 시작!) (0) | 2023.06.03 |
---|---|
SK브로드밴드 Data Analyst 코딩테스트 후기 (0) | 2022.11.27 |
정보처리기사실기 1장-섹션9-요구사항 분석 CASE와 HIPO (0) | 2022.06.23 |
정보처리기사실기 1장-섹션8-요구사항 분석 (0) | 2022.06.23 |
정보처리기사실기 1장-섹션7-요구사항 개발 프로세스 (0) | 2022.06.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