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처리기사실기 1장-섹션2-스크럼 기법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6. 11.
728x90
반응형
  • 스크럼

- 팀이 중심이 되어 개발의 효율성을 높이는 기법

- 팀원들이 스스로 팀을 구성하며, 개발 작업의 모든 것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어야 함

 

  • 스크럼 팀

- 제품 책임자, Product Owner

# 요구사항 담긴 백로그 작성

# 제품에 대한 이해도 높은 의사결정자

 

- 스크럼 마스터, Scrum Master

# 가이드 역할

 

- 개발팀, Development Team

# PO와 SM 제외한 나머지 팀원

 

  • 스크럼 개발 프로세스

- 스프린트 계획 회의; 백로그 중 이번 스프린트에서 수행할 작업에 대한 단기 일정 수립

- 스프린트; 실제 개발 작업, 2~4주 과정

- 일일 스크럼 회의; 모든 팀원이 참여하여 진행 상황 점검, 남은 작업 시간은 소멸차트에 표시

- 스프린트 검토 회의; 부분 또는 전체 완성 제품이 요구사항에 잘 부합하는지 테스트, PO주관

- 스프린트 회고; 정해놓은 규칙 준수 여부 및 개선점 기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