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크레스티드게코 도마뱀 집 꾸미기] 채집통 vs 아크릴과 유리, 같이 다양한 구조물도 골라봐요 👍

by 로코와봉봉 2021. 1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봉봉가족여러분
봉봉입니다.

오늘은 크레스티드 게코
집꾸미기 방법과 정보에 대해 공유하려고 해요.

저는 지난번 소개해 드린 로코를 포함하여
4마리의 크레 집사입니다.
아직도 전문가들에게 많은 조언을 듣고 있어요.

우리 봉봉 가족 여러분들과 함께
제가 들은 조언을 바탕으로 알려드리고자 해요.

크레스티드 게코 집을 꾸며주기 위해
가장 먼저 집 종류를 알아야겠죠?

짜잔!!

크레 집 꾸미기 채집통 유리장 아크릴 리빙박스




이것보다 여러 종류의 다양한 집이 많지만
보통 이런 4가지 형태로 크레 집을 많이 꾸미는데요.

각자의 장단점을 설명해드릴게요.

엑소테라 채집통 & 적재형 채집통



엑소테라 채집통과 적재형 채집통은
가볍고 환기가 잘된다는 특징이 있어요.
이 특징은 크레스티드 게코를 사육하는데
가장 중요한 점이에요!

건강하게 키우기 위해선
위생과 환기가 가장 중요한 필수 조건입니다!

가벼운 플라스틱 용기는
유리장이나 아크릴 보다 이동이 쉽고
세척을 쉽게 할 수 있어요.
또, 천장의 많은 환기구, 숨구멍은
크레의 건강에 아주 큰 도움을 줘요.

넓은 사육장에 많은 숨구멍이
건강한 사육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설명하고 싶어요.

그래서 저의 아이들은 베이비 때,
엑소테라 채집통으로 선택했었답니다.

크레스티드 게코 집꾸미기 엑소테라 채집통 리빙박스


유리장 & 아크릴



두번째는 유리장과 아크릴 에 대한 설명이에요.
유리장은 정말 멋있어요.
위에 숨구멍도 잘 되어있습니다.
단점은 무겁다는 점입니다.
무거우면 청소가 힘들어요.
저는 물청소를 자주해주는 편인데
화장실 까지 가지고 가기가 은근히 힘들답니다.

크레가 한 군데에만 똥을 싸진 않아요.
사방팔방 싸니 청소면에서는 저는 비추천입니다.
하지만 유리장은 멋있어서 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차선으로 선택한것이 아크릴입니다.
유리장보다 가볍고 환기 타공이 많다면
크레에게 좋은 환경과 청소를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선택한 사이즈는 20*20*30 사이즈와
30*30*40 사이즈 입니다.

준성체 때는 20*20*30 사이즈를 사용하고
성체 때는 30*30*40으로 변경 해주었는데요.

제가 사용해 보니
환기는 역시 채집통이 월등하고요,
그렇다고 아크릴의 환기가
안 좋다는건 아니에요.
조금 더 높다보니 아이들이
점프하며 뛰놀기 좋아요.

크레 집꾸미기 아크릴 사육장 유리장 리빙박스




자! 이제 구조물을 볼게요.

크레 집꾸미기 백업 물그릇 은신처 넝쿨



사진을 보면 구조물로는
덩쿨, 백업, 은신처, 물그릇, 바인 등이 있어요.
저는 구조물들을 기본적으로 넣었으며
경우에 따라 나무도 넣어주고,
다른 잎모양도 넣어주고 다이소 비누각이나
손수제작한 해먹도 넣어주고 했어요.

다양한 구조물은 아이들의 은신처이자
쉼터로 행동발달에 도움을 줘요!
FTS (크레가 벽면에 거꾸로 매달려 있을 때
꼬리가 꺾이는 병) 같은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고
스트레스를 줄여줘요.

아이들 집 벽에 하루 1~2번 물을 분사한다고
물그릇이 꼭 필요하지 않은건 아니에요.
저는 매일 신선한 물을 제공하고 있어요.

크레스티드 게코 해먹 크레 해먹
크레스티드 게코 집 구조물 크레 집꾸미기 아크릴 백업


저희 아이들을 위해
손수 제작한 해먹을 선물해봤답니다.

어때요??
투박하지만 제가 직접 실을 골라 선물했어요.
좋은 실로 따뜻함과 포근함을 주고 싶었답니다.

봉봉가족 여러분
저는 여러분들과 저의 반려 크레들의 일상을 전달하고
정보를 공유하는게 너무 행복하답니다.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

다음에 또 봬요.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