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에코프로비엠 최고점 구입후 저점 매도기 (주식 쫄보/ 한강물이따뜻하겠구나 하루에 마이나스 30%)

by 로코와봉봉 2023. 7.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
봉봉입니다. 😀

오늘은 제가 귀신에 홀려서 갑자기 물려있던 차이나전기차를 매도 후 에코프로 비엠 구입한 이야기를 솔직하게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그누구의 탓도 아닙니다.
바로 저의탓 입니다.

그리고 많은것을 느낀 하루였습니다.

저는 주린이입니다.

용돈을 받아 생활합니다.
이글은 주식에 대한 정보성 글이 아니 저의 무지함을 유쾌하게 풀어낸 글이오니 참고하세요.  😂

예전에는 적금을 들어 한푼 두푼 모아 목돈을 만들었는데 아무리 모아도 워낙 소액이라 비상금을 만들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여 초우량주인 미국나스닥100/ 에스앤피500 과 함께 차이나전기차와 2차전지 etf 에 분산투자하였습니다.  


그리고 미니스탁을 통해 테슬라 리비안 루시드 등 전기차에 아주 조금씩 넣었습니다.
(미래는 전기차지~  했지만 대폭락)

그런데 유투브를 통해 차전이 급상승할거란 분석보고들을 보고 제 포트폴리오는 차전에 거의 쏠리게 되었고
지난 2년정도 마이나스 40프로 물려있었습니다.

주식을 잘모르는 주린인지라 내가 직접분석하지는 않았지만 그나마 장점은 저는 주식은 함부로 사고파는게 아니라 가치투자를 해야하기에 몫돈이 필요할때 빼고는 절대빼지 않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여기까지는 참 좋았습니다.
비록 마이나스 40프로지만 매도를 안했기에 손실이 아니라고 스스로 위로했습니다.

사실 저는 에코프로도 몰랐습니다.
그리고 에코프로를 탓할생각도 없습니다.

(주식이란 오를때도 내릴때도 있기에 제가 고점에 사서 저점에 파는 과정이 정말 부끄러울만큼 바보같았기에 그과정을 돌아보고 공유하고 위로하고자 쓰는것입니다.)

그런데 유투브로 밧데리아저씨의 2차전지 강의를보고 저의 주식 계좌를보니 2차전지 ETF 가 무려 90프로가 상승해있는거를 보게되었습니다.  

물론 차전에 비해 소액을 넣었기에 60프로 상승했다 하더라도 손실액에 턱없이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분산투자 분산투자 하는거 같습니다..

 



저는 그때부터 유투브를통해 2차전지에 대해 시청하기 시작했고 다음날아침 차전 60주를팔아 에코프로비엠 1주를 샀습니다.  

그날이 바로 에코프로비엠 최고가를 찍는날 입니다.
2023년 7월 26일
9시 26분 부터 매수 시작

그리고 1주를 더 추가 매입 총 2주가 되었습니다.

 

반응형



당연히 비용은 차전을 팔아 마련했습니다.

처음시작은 마이너스 1프로




나는 이거 절대안팔고 2년정도 뒤에 열어봐야지
했지만
그날 오전에 갑자기 막 치솟으며 올랐습니다.

이게 무슨일이냣?!!!!!

신께서 나 정말 부모님께 효도하고 착하게 살았다고 차전 마이너스 회복할 기회를 주는건가 하는 귀신 망상에 사로잡히는 순간이였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래서 폐가망신 당한다고 하나봅니다.

만약 손실을 만회하면 에스앤피 500 이나 적금을 넣을꺼야 하는 말같지도 않은 꿈을꾸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생각들은 지금 제가생각해도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눈이 헤까닥 돌았나 접신을 했나

울고싶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때부터 차전을 모두팔고 에코프로비엠으로 매매를 시작했고

오전에만 22프로가 오르는 미친경험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티익스프레스 탄 느낌...


갑자기 오르고 있는 2차 전지주
급속도로 올라가는 2차 전지 주식

 

계속적으로는 캡쳐를 못하였기에 

정확하게 말씀드리면 

저는 에코프로비엠을 오르는 구간에 10주 구매하게 되었고, 

2차 전지 산업은 35프로 이익으로 팔게 되었습니다. 

 

2차 전지산업에 왜 이익률이 많이 떨어졌냐면

중간에 물타기를 하고 급락할때 파니 이익이 91프로에서 35프로의 이익으로 변신했습니다. 

단 3시간 사이에 일어난 일.

 

그이후 12시부터 한시 반까지 외출 준비로 주식을 못봤는데 대폭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때 코덱스 2차 전지를 35%정도 이익으로 손절.. 

(그래도 이건 이익으로 마무리) 

 그이후로는 캡쳐를 할 수 없는 멘붕으로 들어섰습니다.

 

에휴...  망했다나는..
천국과 지옥 ..
내가 지난 몇년동안 모은 내 용돈..
다날라가는구나....

눈물이 나올랑 말랑
울고싶은데 울면 더 바보같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는 주식수업료치곤 너무비싸다옹
나큰일났다옹...

다음날 또 주르륵...
그다음날 또 주르륵... 대폭락

그래서 마음을 다잡고
일단 팔자..
대신 한주씩 천천히 팔자..

더 떨어지면 진짜 감당못하고 대한민국 바보라고 소문난다


매수단가 53에서 메도단가 37로 팔아 손해본 %.

2023년 7월 28일 매수한지 이틀 지난 후
한주씩 천천히 팔아 총 3주 팔았습니다.  
이틀만의 손실 30프로..

이때가 또 최저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떨어지면 감당 못할까봐 분활 매도했는데 내가파니 오름..

😂

혹시라도 회복될수 있기에 3주 팔았는데 제가팔기 시작한기 주식이 다시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아..  내가사면 떨어지고 내가팔면 오르는 저주에 걸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지금 7주에 물려있습니다.

빚내서 주식하다가 망해서 난리난 분들이 왜 그러시는지 딱 느껴졌습니다.

이게 손실을 만회하고 싶어서 그런거 같아요..
잘해보려구..  
그리고 해결해보려구..

마음은 그랬지만.
말도안되는 방법입니다.

그럴수록 더 공부하고 건강하게 투자했어야했는데..

저는 용돈을 모아 투자했기에 인생 망한건 아니지만 정말 망연자실입니다..  
몇년을 모은 내용돈..
인생수업료라 생각하기에는 너무커요..

손실을 만회해보려고 딱 한번 한건데..
무슨 2시간만에 폭삭 내리는지..

주식이란게 코인도 아니고 너무 무섭습니다.

다른분들도 저와같이 고점에사서 물려계신분들이 의외로많고 그분들이 댓글 에 요즘 한강물도 따뜻할텐데 하며 서로 위로하며 농담하지만 속은 시커멓게 멍들어 있을거에요..

저는 다시는 국장을 하지말아야지 합니다.
그냥 적금 붓듯이 미국지수추종 주식이나 조금씩 모아가구 국장은 무서워서 그만할래요..

제대로 공부도안하고 불나방마냥 주식에 뛰어든 미친 바보입니다..

이 글이 누군가에게는 위로가 될수도 있고 누군가에게는 경험이될수 있기에 작성해보았습니다.

그러니 조금이라도 비난섞인 마음은 하지 말아주세요. 😭

주식은 반드시 본인의 책임이고 절대 누구를 탓할수 없이 자기자신이 책임져야합니다..

 

아! 에코프로 관련 주가 나쁘다는 소리 절대 아닙니다. 

제가 주식을 잘 몰라서 함부로 거래한 잘못입니다. ㅜㅜ


그래서 지금부터 없는돈이지만 더 허리띠를 졸라 용돈을 아껴쓰도록 하겠습니다.

주린이 여러분!
주식공부 정말 경제를 이해하는데 필요한 공부지만 절대 불나방 같은 행동은 안되요. 😂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저처럼 주식에 물리거나 손실 보신분들 힘내세요..

잘해보려 한건데..

지금이라도 안전하게 차곡차곡 모아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