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물생활

니모를 찾아서 니모를 키워보자 🐠 (흰동가리 해수어 초보 셋팅기)

by 로코와봉봉 2022. 7.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니모를 키우기에 대해 포스팅 하려합니다.

민물 고기
(베타 테트라 골든볼라미레지 등)
만 키우다가
갑자기
해수어라니?!

정말 황당하게도
그렇게 되었습니다^^

제가물고기를 좋아하는줄알고
선물을받았기때문입니다.

저는 해수어는 모르는데..
거절하고싶었으나
막상 니모를 보니
내 식구구나..
하더라구요^^

이제 생물 선물은 안받는다고 했습니다.
입양은 신중해야합니다^^

저희 니모를소개합니다.


우리집 니모 사진 첨부 측면



만화랑 많이흡사합니다. ^^

해수는 민물과 다르기에
많은공부가 필요합니다.

저는 초기셋팅이 이미 수족관에서
해주시어
초기세팅은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당분간은 해수공부를 할 충분한시간이 필요하기에
수족관에서 도움을주시기로했습니다.

환수시 수족관에서 물을받아다가 사용하기로 ^^

물론 매일 보충수는 제가관리합니다^^

가장중요한건 니모를 데려왔으니
좋은환경을 제공해야겠지요^^


우리집 니모 사진 첨부 정면

니모는

흰동가리라는 물고기 입니다. 

 

오셀라리스흰동가리

니모는 이렇게 말미잘 사이에 쏙 숨는 행동을 자주 하는데

많은 해수어 인들이 이 모습을 보고 입문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말미잘과는 공생 관계로, 

 니모 몸에서 끈끈한 점액을 분비하여 말미잘의 독에 면역이 있습니다.

큰 물고기가 자신을 공격하면 말미잘 속으로 숨는데,

이 때 찾아온 적을 말미잘이 쫓아버리거나 잡아먹습니다.

또한 흰동가리가 먹이를 물어다가 말미잘 입에 놓아주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니모의 새끼들인 치어들도 말미잘 사이에 잘 숨어서 자라기 때문에

도리가 친구가 아니라 말미잘이 니모에게는 짱입니다. ^^ 

 

영화로 인해 

사람들이 니모에 빠져들어 수요가 느니

자연에 사는 니모를 포획하여 생태계에 지장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양식이 잘 되어,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니모를 키울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수어 치고 사육난이도는 낮은편이라고 합니다. 

질병율도 낮고 타종과도 평화롭게 잘 지낸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어항이 크지 않은 관계로

선물받은

1마리만 키우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어항이 작으면 과밀이라 반려하는 물고기에게 좋은 환경을 줄수 없기 때문입니다. 

 

아! 그리고 이것은 팁인데

수류가 어느정도는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저는 여과기를 조금 더 조절하여 수류를 만들어 줬습니다. 

 

그리고 라이브락과 산호사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합니다. 

저는 수족관에서 충분히 줘서 어항에 비해 조금 많아 보이네요 ^^ 

 

산호사랑 라이브락은 

미관을 떠나 

물고기에게 필요한 환경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지금 키우고 있는 니모는 

제가 잘 반려하여 키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해수어가 성공하도록 여러분들도 많이 응원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