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공부

전기기능사 실기 무료 제어반 연습하기 (다산에듀 제어반연습지 무료제공)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5. 12.
반응형

전기기능사 최소비용 도전기
제어반실습지 무료연습방법 소개

안녕하세요 😄
봉봉입니다 😆

여러분 저는 전기기능사 실기 과정을 공부 중에 있습니다.

전기기능사 시험을 정식으로  준비하시고자 한다면 100만 원은 소요되는 거 같아요.  

학원비 (30~60만 원)
준비물비 (20만 원)
시험비 (10만 원)

큼큼
저는 그렇게 지출할 돈이 없어서
필기 같은 경우는 독학으로 진행했고
실기 같은 경우는 내배카로 동영상 인강 수업 중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실습을 단 한 번도 안 하고 시험을 볼 수는 없잖아요..  

그래서 고민이 참 많습니다.

학원에서 실습 하루하는데 10만 원의 비용이 소요됩니다..

1일 특강은 우선 신청은 해놓은 상태입니다.

하여 집에서 혼자 셀프로 핀번호 단자번호 매기는 것과 종이에 볼펜으로 제어반 결선 시뮬레이션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전기기능사 제어반 무료 연습방법


다행히도 다산에듀 네이버카페에 제어반 연습 종이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어서 다운로드한 후 진행했습니다!


https://m.cafe.naver.com/ca-fe/web/cafes/30477184/menus/11

다산에듀 공식카페 : 네이버 카페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전기기능사, 전기기능장, 승강기기능사, 소방설비기사, 전기직공무원, 조경기능사

m.cafe.naver.com


다산에듀 공식 카페를 가시어 전기기능사 실기 자료실에 가면 제어반 연습지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어요.


동영상으로 배우는 결선 작업
혼자연습해보는 전기기능사 제어반 연습지
혼자 연습해보는 제어반연습지 (다산에듀 무료제공)

https://youtu.be/kzCTXUHR14k

전기기능사 실기 제어반 연습지 사용방법


무료 연습 후 정답 확인방법


제어반 작업을 완료하신 후 실제 내가 시뮬레이션한 거와 실제 결선이 맞는지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https://youtu.be/nduBBz8Y3qc

전기기능사 제어반 실제 작업 동영상


다산에듀에서 핀번호 단자대번호 부여하는 방법과 결선하는 방법을 상세히 설명해 주어 한결 쉽게 이해했습니다.  

상상 속에서는 합격이지만 실제로 안 만들어봐서 6월 시험은 백 프로 불합격일 거 같습니다.

안돼 😭

영화를 보면 감옥에서도 상상만으로도 연습이 될 수 있다 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열심히 시뮬레이션 돌려랏~~

이번 연도 6월에 시험 신청했고 올해 안에 취득이 목표입니다.

저처럼 집에서 나 홀로 공부하시는 분들!
제어반 연습지로 연습해 보세요.
그냥 인강만 듣는 거랑 또다릅니다!

<전기기능사 실기 비용>


무료교육을 찾아 헤매는 하이에나는 바로 나.♡

벌써 전기기능사에 40만 원은 쓴 거 같아요..

시험비 10만 원
특강연습비 1회 10만 원
전동드라이버 10만 원
준비물 및 인강비 10만 원

기본적으로 시험비와 전동드라이버비 만해도 20만 원!😭

학원 같은 곳에서 공구대여해 주는데 보통 5만 원 받는다고 하여 그냥 샀습니다.

시험 두 번 볼 수도 있는데..

앗 참고로 꿀팁꿀팁
전동드라이버 시험 때만 쓰고 안 쓰셔서 사기 아까운 분들!
주민센터에서 하루 500원~1000원에 대여해 줍니다.

캬캬캬캬캬캬

그러니 비싸게 사거나 대여하지 마세요~

저는 동생이 필요하다고 해서 산거예요. 😆

그래도 전기기능사 너무 비싸다..

기적의 신이 도우사!
한 번에 합격하게 해 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험비가 너무 비싸요~~

제경험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