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펫테일게코 도마뱀] 펫테일게코 수컷 봉순이 분양, 사육 꿀팁🍯 (+ 탈피)

by 로코와봉봉 2022. 1.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봉봉이에요!

오늘은 크레스티드게코와 레오파트게코처럼
인기가 많은 도마뱀 펫테일게코를 소개해드릴께요.


저의 첫 펫테일 게코는 노멀 라인의 봉순이 입니다.
우리 봉순이는 정말 예쁜 얼굴을 갖고있는 남자아이입니다.

봉순이를 처음 입양할 때,
정말 고민을 많이 하고 입양했습니다.
저는 도마뱀을 키우고자 하였으나,
평생 끝까지 책임질 수 있을까
좋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까처럼
많은 고민을 지속적으로 하였습니다.
첫 반려동물인 베타, 몰리를 키우면서
평생 책임질수 있겠다라는
확신이 생기고 입양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봉봉가족 여러분
입양은 가족을 맞이하는 일입니다.
⛔️신중하게 생각해주세요⛔️
어떠한 일이 있어도 끝까지 책임지겠다는
마음가짐과 행동이 중요합니다!

저희 봉순이는 펫테일게코의 성지인
펫테일게코전문점 칵테일샵에서 데려왔습니다.


봉순이는 예약도 불가라서
홈페이지에 업로드 되기만을 기다리고 기다려
업로드 된 새벽 2시에 입양신청을 하고
바로 다음날 데려온 아이입니다.

첫 펫테일 게코여서 그럴까요?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칵테일샵으로 향했습니다.

봉순이를 데리러 가는 길


사실 칵테일샵이 저희집과는 조금 멀었어요.
차로도 1시간 10분정도 걸려서 왕복 3시간을 소요했으나,
제가 문제가 아니라 봉순이가
차에서 혹시라도 안 좋을까봐 걱정했어요.

칵테일 샵에 갔을 때, 사장님께서 정말 잘해주셨어요.
사실 사장님께서는 수요일에 쉬시는데
저 때문에 나와주셨어요. 감사합니다. 사장님👍

정말 자세히 설명해주시고
입양 시 주의해야 할 점도
꼼꼼하게 알려주셔 감사했습니다!


칵테일샵은 워낙 유명해
파충류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알거에요.
유투버로 유명한 파충류전문 유투버 플라아빠께서도
2번이나 소개한 곳이에요.
또 펫테일게코 브리더인 견습생후님께서도
입양하시는 영상도 올리셨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칵테일샵에서
느꼈던 친절 때문에 정말 좋은 인상을 받았어요.
유명해서가 아니라 사장님께서 저에게 보낼 때
정말 예쁜아이입니다. 잘키워주세요라고 하시는데
정말 이 아이를 생각하는 마음이 느껴지더라구요.

메인사진과 약간 다른데 보자마자 아셨을까요?


제가 궁금한 것은 모조리 알려주시고
언제든지 문제있으면 연락주셔도 된다고 했어요.

귀찮아하지않고 아이가 아프거나 문제있으면
곧바로 연락해 빨리 아이를
편안하게 해야 한다는 마음이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더욱 신뢰가 가고 마음에 드는 곳이었습니다🥰

분양하는 곳이 이렇게
윤리적으로 좋은곳이라
느껴지면 저는 참 좋더라구요.
봉순이 정말 잘 키워야지 하는 다짐과
함께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저는 칵테일샵에서 조언을 받고
칵테일샵에서 구입 후 셋팅하였습니다.
엑소테라 특대 사이즈 넓은형으로 사육장이며,
아래에는 하부열선인 전기장판을 준비했습니다.

모든 도마뱀이 그렇지만
펫테일게코는 온도와 습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펫테일게코는 다른 도마뱀보다
높은 온도가 필요합니다.
30도 이상의 온도를 유지해줘야 합니다.
야생에서도 워낙 더운 곳에 있는 아이들이기 때문에
온도를 유지해주지 않으면 곧바로 식욕부터 떨어집니다😱

습도는 아이들의 성장과 관련된 문제입니다.
바로 탈피 관련 문제인데요.
탈피를 하느냐 못 하느냐에 따라서
아이들 건강이 또 좌지우지 됩니다.
탈피에 대하여 자세히 쓴 글은
맨 아래에 배너로 가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물그릇을 준비 해주고
물그릇으로 취음과 습도를 고려해야합니다.
습식은신처를 두고 습도를 신경 써주시는 분들도 많지만
칵테일샵에서는 습식은신처는
곰팡이와 위생관리에 적합하지 않아
습식은신처보다는 물그릇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 시켜주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크레스티드 게코를 키우기에
하루 2번 사육장에 분무기로 물을 분사하는데
하루 한번정도 사육장에 물을 같이
분사해도 좋을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디지털풍화 씨게 온 펫테일게코 봉순이


먹이는 항상 귀뚜라미로 주라고 하셨습니다.
사실 밀웜도 먹고 귀뚜라미도 먹는 아이들인데
입맛이 워낙 까다로워서 귀뚜라미로 사육하는 게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더 도움이 된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펫테일 게코를 사육해보니
귀뚜라미도 먹고 밀웜도 먹지만
밀웜은 먹이반응이 정말로 떨어져서
귀뚜라미로 사육하여 안전하게
잘 성장할수 있도록 돕는 게 나았습니다.


또 펫테일 게코는 은신처가 필수입니다.
예민하고 소심한 성격을 지닌 펫테일게코는
낮에는 보통 은신처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몸을 숨기고
보호할수 있는 은신처는 필수입니다❗️
또한 아이들의 영양제인 칼슘과 비타민제까지
준비한다면 사육장셋팅은 끝입니다.

칵테일샵의 예쁜아이♡

봉순이가 지금은 많이 자랐어요.
다음번에는 펫테일케코 사육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봉봉가족여러분 사랑합니다.
감사드립니다.


[도마뱀 탈피] 레오파드 게코 /  크레스티드 게코의 탈피, 이것만은 지켜주세요! (탈피 총 정리)

안녕하세요 봉봉이예요 오늘은 반려동물로 도마뱀을 키울 때, 꼭 알아야 하는 탈피에 대해 알아볼 거예요😊 탈피란? 동물이 성장하기 위해 허물이나 껍질을 벗는 것을 말합니다. 지금 탈피하는

gekojo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