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도마뱀 탈피] 레오파드 게코 / 크레스티드 게코의 탈피, 이것만은 지켜주세요! (탈피 총 정리)

by 로코와봉봉 2021. 11. 30.
반응형
도마뱀탈피 펫테일탈피 레오파드게코탈피 탈피 탈피 부전 탈피 강행


안녕하세요 봉봉이예요
오늘은 반려동물로 도마뱀을 키울 때,
꼭 알아야 하는 탈피에 대해 알아볼 거예요😊

탈피란?
동물이 성장하기 위해 허물이나
껍질을 벗는 것을 말합니다.

레오파드 게코 탈피 도마뱀 탈피 호박이 탈피 펫테일 탈피 탈피 부전


지금 탈피하는 친구의 이름은 호박이입니다.
레오파드 게코라는 종류의 도마뱀인데요.
호박이는 레오파트 게코 중에서도 아토믹gg 라인으로
붉은 몸통과 표범 무늬 꼬리가 매력만점인 아이예요🥰

탈피에서 가장 중요한 건 온도와 습도

탈피를 위해서는 온도와 습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습도가 낮은 상태에서 탈피를 강행하면
탈피 부전으로 인해 벗겨지지 않은 허물이
계속 붙어있어서 그 부위가 말라 비틀어 집니다.

이 현상을 계속 방치하게 되면
해당 부위의 조직이 괴사됩니다😭

레오파드 게코 탈피 도마뱀 탈피 탈피촉진 찰피 부전 탈피 강행


탈피 시, 특히 눈와 발가락,
꼬리, 생식기를 유심히 봐 주세요.
이러한 부위들이 탈피가 안 되기 쉬운 부분입니다!

습도를 올리는 방법으로 저는 습식 은신처를 제공하기보다
사육장에 분무기로 벽면에 물을 분사하는 방법을 씁니다.
습식 은신처는 곰팡이나 세균에 취약하기 때문에
분무기나 물그릇으로 습도를 올리는 방법을 선호합니다👍

펫테일 탈피 전 도마뱀 탈피 탈피 강행 탈피 괴사 탈피 촉진

저는 매일 신선한 물을 공급하고 있어요.
모든 동물에게는 깨끗하고
위생적인 환경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물며 사람도 마찬가지죠? ㅎㅎ

만약에 탈피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면
염증을 유발하여 괴사를 진행시키기 때문에
탈피 부전 시, 귓구멍에 따뜻한 물이
들어가지 않을 정도의 높이로
반신욕을 시켜주면 허물이 불어
탈피가 촉진된다고 합니다.

호박이 탈피 레오파드 게코 탈피 도마뱀 탈피 탈피 촉진 탈피 부전

이렇게 해도 탈피가 안 된다면
신속히 파충류 진찰이 가능한 병원으로 가야 해요!
저는 아직까지 탈피에 문제가 있었덕 적은 없었어요.
그래서 병원에 갈 일도 없었답니다.
그래도 혹시나 모를 상황을 대비해서
집 근처 파충류 진찰 가능한 병원과
연락처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코 온욕 멈춰! 도마뱀 온욕 멈춰! 멈춰 짤

탈피에 문제가 없다면 절대로 온욕을 시키지 마세요✋
도마뱀은 자기 눈부터 꼬리까지 핥아서
스스로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는 동물이니까요.

이렇게 보면 그루밍하는 고양이가 생각나기도 하네요.
근데 도마뱀이 핥는 건 그루밍이라고 안 하나 봐요 ㅎㅎ

탈피하다가 만 도마뱀 후드 쓴 도마뱀 짤


봉봉가족여러분 건강 관리,
위생적인 관리를 통해 올바른 반려문화를 정착합시다!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