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공부/책

박순혁작가님 k배터리 레볼루션 리뷰 (k배터리가 세계를 바꾸는 방법- 밧떼리아저씨 주식8종목 소개)

by 로코와봉봉 2023. 8. 13.
반응형

k배터리 레볼루션 리뷰

(k배터리가 세계를 바꾸는 방법)

 

안녕하세요. 
봉봉입니다. 
 
지난번에 주식에 크게 물리고
일상으로 돌아오도록 마음을 다 잡으려 했지만,


제가 투자한 에코프로비엠의 
2차전지 공부를
자동으로 하게된 봉봉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코프로비엠 최고점 구입후 저점 매도기 (주식 쫄보/ 한강물이따뜻하겠구나 하루에 마이나스 30%) (tistory.com)

 

에코프로비엠 최고점 구입후 저점 매도기 (주식 쫄보/ 한강물이따뜻하겠구나 하루에 마이나스 3

안녕하세요. 👋 봉봉입니다. 😀 오늘은 제가 귀신에 홀려서 갑자기 물려있던 차이나전기차를 매도 후 에코프로 비엠 구입한 이야기를 솔직하게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그누구의 탓도 아닙니다.

gekojoa.tistory.com


 
아무래도 관심이 계속 그부분으로 가더라구요. 
자격증 공부도 해야하고 
회사일도 열심히 해야하는데
다 내려놓고 
지금은 매일 유투브나 까페의 글 등을 통해 주식 공부를 하게 되더라구요.

관심이 그쪽으로만 쏠리는 ㅋㅋㅋㅋㅋㅋㅋ
 
그래봤자 주린이 입니다만..
그래도 오늘은 
2차전지의 아버지
밧데리아저씨 박순혁 작가님께서 쓰신
k배터리레볼루션에 대해 읽고 리뷰를 남기고자 합니다. 
 
이 책은 배터리산업에 대해 잘 알려주는 책으로
어떤점이 도움이 되었는지,
어떤점이 아쉬웠는지 등을 간단하게 말해보겠습니다. 
 
함께 보시죠! 
 

 

배터리아저씨 박순혁작가님의 k배터리 레볼루션 책

 

책의 개요

이책은 배터리 산업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부터 향후 10년을 좌우하게 될 미래 전망까지를 제대로 담은 단 한권의 책입니다. 


이차전지에서 알만한 사람들은 모두 언제 나오기를 고대하고 
여의도를 뒤흔드시더니 


대한민국을 2차전지로 뒤흔드신
'밧데리아저씨' 박순혁작가님의 책으로,
2차전지 산업에 대해 꼭 알아야할 지식과 핵심 그리고 이슈들을 엄선해 담았습니다. 
 
불확실한 시대에
더욱더 '정해진 부'
미래에 올 수 밖에 없는 부에 투자해야 한다는 박순혁 작가님의 말씀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밧데리아저씨의 8개 종목이 들어간 나의 즐겨찾기

 

반응형

 

인상적인 내용 

이 책에서 가장 인상 적이었던 내용은

대한민국 배터리의 기술 초격차 전략에 대한 부분입니다. 


k배터리 기업들이 어떻게 하이니켈 양극재, 파우치형 폼팩터 등 핵심 기술을 개발하고 세계 시장에서 최고 1등이 되었는지 작가님께서 공부하신 내용을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내용들이 k배터리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명확하게 인식 할 수 있게 해주고,
배터리 산업의 미래를 밝게 말씀해주십니다. 
 
 

도움이 된 점

이 책에서 도움이 되었던 점은 배터리 산업에 대한 5가지 거짓과 진실에 대한 부분입니다. 

작가님께서는 배터리 시장에 대해 잘못 알려진 정보나 오해를 바로 잡아주고, 정확한 사실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배터리 수명은 충전 횟수가 아니라 충전 용량에 따라 달라진다거나, 리튬 공급 부족에 대한 걱정은 지나친 걱정 상황과 앞으로 전기차 시장의 전망은 확실하지만 전기차 만드는 기술보다는 배터리 만드는 기술이 더 어려운 점을 말씀 해주는 내용들 입니다. 

 

이러한 내용들은 배터리 산업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인식을 갖게 해주고,

투자나 소비에 있어서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다.

 

 

유투브를 통해 박순혁 작가님 계좌 잔고 공개 모습

반응형

박순혁 작가님 계좌 잔고 공개 

 

포스코홀딩스

LG  화확

에코프로

SK이노베이션

나노신소재

에코프로비엠

LG에너지솔루션

TIGER 2차전지 소재 ETF

 

 

TIGER 2차전지소재 ETF 구성 종목

 

아쉬운 점

 

이 책에서 아쉬웠던 점은 

작가님께서 K배터리 기업들에 대해 지나치게 긍정적으로 평가 하고 있다는 점 입니다. 

 

작가님께서 지난 30년 동안 여의도와 금양에서 공부하신 지식을 바탕으로 K배터리의 기업들의 성과와 장점을 강조하시는 점 그 결과 주식이 1000% 상승하는 놀라운 성장을 보여 준 점을 알고는 있지만,

위기나 문제점에 대해서는 크게 다뤄주지 않는 점도 있었습니다. 

 

이는 저처럼 팔랑귀는 정말 객곽성과 중립성이 흔들릴 수 있어

독자들은 다른 관점에서도 배터리 시장을 바라 볼 필요가 있음을 인식 해야 합니다. 

 

물론 팔랑귀는 제 잘못 입니다. ><

작가님 응원합니다. 

 

책의 평가

이 책은 배터리 산업이라는 미래의 부에 대한 안내서로,

박작가님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실질적으로 실용적인 내용들을 담고 있습니다. 

 

그 어려운 이차전지를 최대한 쉽게 풀어주시고 

주식시장에 대한 이해보다 이차전지 산업에 대해 설명해 주신 점들은

시장에 대한 이해와 산업에 대한 이해를 먼저 해야 한다는 생각의 틀을 다시 한번 세울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배터리 산업에 관심이 있는 독자들에게는 솔직히 필독서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작가님의 주관적인 시간과 입장을 감안하고, 

다양한 정보와 의견을 참고하면서 읽어야 할 것입니다. 

 

저는 이 책을 5점 만점에 4점을 주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K배터리 레볼루션이라는 책에 대한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이책을 읽으시면서 배터리 산업에 대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으셨기를 바랍니다.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